FANDOM

우주피스 공화국
UZUPIO RES PUBLICA
우주피스 공화국 국기
우주피스 공화국 국장
국기 문장
수도 우주피스
정치
공용어 리투아니아어
대통령 자프 반 아크
역사
건국 1997년 4월 1일
• 건국 선언 1997년 4월 1일
지리
면적 0.6㎢
인구
2017년 어림 7000명
인구밀도 11,666명/㎢
경제
통화 우주스 (Uz)

우주피스 공화국(UZUPIO RES PUBLICA)는 리투아니아의 수도인 빌뉴스에 존재하는 마이크로네이션이다. 1997년 4월 1일 건국되었다. 의외로 문화, 예술이 발달했으며, 이 나라가 건설된 마을 자체의 약사도 의외로 꽤 긴 편.

국호

"우주피스"는 리투아니아 어로, "강 건너"라는 의미이다. 이 국호는 제1대 대통령을 역임한 릴레이키스에 의하여 제안되었다.

역사

의외로 중세로부터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세~근대

16세기 이후, 이 곳은 유대 인들을 강제격리 시키는 지역으로 시작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독일 제국을 갈망하던 아돌프 히틀러에 의하여 이 지역의 유대 인들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대다수 몰살되었다. 이 일로 마을은 초토화 되었으며, 더욱이 1990년대 초반 소련의 해체로 독립하게 된 리투아니아 국의 혼란은 가중되어갔다.

건국 직전 상황

1990년대, 노숙자와 마약 중독자들이 이 곳에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이 곳은 점차 빈민촌으로 전락해가고 있었다. 또한, 가난한 예술가 또한 이곳에 모여들기 시작하였는데, 일부 세력은 "단 하루라도 누구에게도 무시당하지 않고,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갈망하기 시작하였다. 그것은 새 마이크로네이션이 세상에 태어날 징조였다. 즉, 예술가들이 중심이 되여 그들만의 나라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다. 그들은 나라 이름을 리투아니아 어로 "강 건너 마을"이라는 뜻의 "우주피스"를 국호로 채택하고, 정부의 형태는 공화국으로 하였다.

건국과 확립과정

로마스 릴레이키스를 초대 대통령으로 하여 마침내 1997년 4월 1일, 리투아니아의 마이크로네이션인 우주피스 공화국이 나라의 문을 열었다. 대통령과 그의 인민들은 스스로 모든 정부 체제와 국기, 화폐 등은 물론 입국 심사대와 헌법 등을 제작하였다.

정치와 행정

(현 정치 체제의 간략한 개요. 필요에 따라 옛 체제도 언급하고 의회 형태에 대한 짧은 설명도 곁들인다.)

정부

정당

행정 구역

(그 국가의 행정 구역의 간략한 개요. 해외 속령도 포함한다. 이 단락에는 국가의 지도를 곁들일 수 있다.)

외교

현재, 전 세계 200개국 이상(!!)의 나라에 자국 대사를 파견하는 위엄을 보여준다.[1] 현재 알려진 우주피스 대사는 다음과 같다.

  • 천국(...)의 대사 비즈간타스 베야스
  • 대한민국 대사 하일지[2]

국방

11명의 군인이 국방하고 있다. 타 마이크로네이션 군대에 비해 무장 수준도 나름 준수한 편.

경제

(경제와 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

개관

산업

사회

문화

이 니라는 매일같이 각종 예술 작품들이 국토 곳곳에 걸쳐 방대하게 전시되며, 매일이 축제 분위기라고 한다. 또한 전 세계에서 몰려드는 여향자들로 인하여 1년에 하루만 개방되는 우주피스 입국 심사대는 발도 디딜 틈조차 없을 정도이며 심지어는 달라이 라마까지 이 나라를 방문할 정도이니 말 다했다. 즉 관광으로 먹고사는 몇몇 마이크로네이션들은 말 그대로 우주피스 공화국 발톱때도 못 따라잡는다. 더욱이 이 나라는 자국의 독립 기념일인 4월 1일, 딱 하루만 국경을 개방하기 때문에 이 나라를 방문하려면 시간을 잘 맟춰 들어가야 한다. 원칙적으로, 입국 가능 시간은 매년 독립 기념일 (4월 1일) 자정부터 그 날 23시 59분 59초 까지이며, 여기서 단 1초라도 늦을 시 얄짤없이 입국거부다. 우주피스 여행하려는 자는 주의하자.

우주피스 공화국 국내에 들어가 보면 화려하게 장식된 집들과 벽화, 각종 예술 전시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군대의 퍼레이드를 감상하거나 대통령을 직접 만나는 영광을 경험할수 있다. 물론 이 나라에 들어가려면 여권이 필요하며, 모든 나라 예외없이 우주피스의 입장에서 "외국인"은 무조건 우주피스 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언어

사상

언론

종교

스포츠

공휴일

  • 4월 1일 - 독립 기념일 (우주피스 데이)

관련 항목

각주

  1. 정식 승인국으로 200개국이다! 이 정도면, 전 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 외교관을 파견한 것이다!!
  2. 참고로 이 사람은 이 나라를 배경으로 한 《우주피스 공화국》이라는 소설도 썼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