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레프로스퍼 공화국
Blank.png
2017년 3월 23일7월 20일 신대국 국기.jpeg
 
Blank.png
국가 레프로스퍼 국가
수도 대전
정치
공용어 한국어
정부 형태 자유민주주의 공화국
역사
주권 대한민국 소속
시간대 대한민국 시간대 (UTC+9)
2017년 조사 (최대) 20명
GDP(PPP) 2017년 어림값
레프로스퍼 공화국은 대한민국의 마이크로네이션이다.

국호

아사달과 분리 당시에는 자유민주국이라는 국호였으나, 아사달측과 합의하여 합쳤으나 다시 분열을 하여 3월 23일에 레프로스퍼로 국호를 바꿨다. 레프로스퍼라는 국호는 영어단어 Revolution(개혁), peace(평화), prosper(번영하다)의 합성어이다.

역사

2016년에 아사달이라는 초국으로 시작했으나 내분으로 인해 2017년 3월 19일 경에 아사달과 레프로스퍼 (옛 대동민국)으로 분리되었다. 대동민국이 아사달과 합치고 다시 나눈 것이 지금의 레프로스퍼 공화국이다.

2월경 이노는 프련을 통해 아사달과 접촉하였다. 3월 4일 아사달 국민으로 옮겼고 국무총리를 맡았다. 그러나 대통령 뉴겜의 불성실한 태도에 따라 국무총리직을 내려놓고 국민들을 이끌고 나간다. 그 때 당시 건국된 것이 자유민주국이었다. 갑자기 사법장로였던 손영우가 우리쪽으로 넘어와 이름을 대동민국으로 바꾸고 아사달과 합치자 하였고 실제로 합쳤다. 그 후 이노는 대통령에 당선이 되었고 아사달을 성장시킨다. 3월 19일 회의 이후 영우와 뉴겜이 독립국을 만들겠다 주장하였고 이노는 그에 항의하는 의미로 대통령직을 사퇴하고 나갔다. 그후 레프로스퍼 공화국이 건국된 것이다.

프리타운-아사달 전쟁이 끝난후 레프로스퍼와 아사달은 불가침 조약을 맺었으나 아사달은 이 조약을 깨고 굶값을 스파이로 보냈고, 결국 쑤 대통령이 이것에 책임을 지고 대통령직을 사퇴한다. 이후 레프로스퍼에서는 삼통령제를 도입해 이 위기를 무마시킨다.

5월 초 들어온 어머니 여신상, 청년이라는 신입들은 아사달과의 전쟁을 하자며 국민들을 선동했고, 5월 4일 열린 아사달과의 정상회담마저 아사달측의 시비로 결렬되자 결국 5월 5일 레프로스퍼-아사달 전쟁이 발발한다. 레프로스퍼에서는 청년과 어머니 여신상을 스파이로 보내서 아사달의 톡방을 테러했지만, 어머니 여신상과 청년은 아사달의 스파이었고, 아사달은 이들을 통해 5월 8일에 레프로스퍼의 톡방을 테러한다. 이후 12일간의 휴전 기간을 거친후 아사달이 5월 20일에 멸망선언을 하자 전쟁은 공식적으로 종전된다.

7월 1일 평화민국 측에서 합병을 제의했다. 그러나 그 다음날 실시된 국민투표에서는 반대가 우세했고, 결국 평화민국이 임시로 레프로스퍼 공화국의 자치국가(홍콩과 같은 지위)에 들어오는 것으로 합의되었다.[1] 그러나 7월 4일, 평화민국의 국민들이 자치국 취소로 입장을 바꿈에 따라 2일만에 취소되었다.

인구가 20명이 될시 입법통령&외교통령 선거 실시 예정.

7월 11일 국방부 장관 쑤와 신입 김건우 간의 갈등이 발생해 이노 입법통령 권한대행과 쑤가 탈퇴하는 사태가 벌어지자, 행정통령은 다음날에 국민 8명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를 조직하고 투표를 거처 고은 사법부 총장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당선되었다. 비상대책위원장은 통령의 권한을 대부분 대신할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7월 15일 비대위 해산. 그러나 비대위원장이 멋대로 해산한다고 주장한 행정통령과 고은과의 갈등이 생겼고, 다른 국민까지 개입하자 고은은 사법부 총장을 사퇴한다. 그러나 이노는 국민 1명과 함께 국가를 떠나 새로운 초국을 만들게 된다.

정치와 행정

정부

행정을 담당하는 행정통령, 인구가 충족될때까지 국회의 입법권을 대신하는 입법통령, 외교를 담당하는 외교통령으로 이루어져 있는 삼통령제를 채택하고 있다. 행정부서로 고용노동부, 국방부, 교육부가 있다. 또한 법무부와 대법원의 기능을 합친 사법부라는 기관이 별도로 있다. 총장은 고은이다.

고용노동부는 신입국민이 직업을 갖는것을 도와주며, 기자, 변호사 시험의 출제를 담당한다. 현재 Yl lovesMcfly가 장관으로 있다. 국방부는 국방을 담당하며, 자세한건 국방 문단에 후술한다. 현재 쑤가 장관으로 있다. 교육부는 인구 부족 문제로 헌법상에만 존재한다.

정당

6월 말 몇몇 신입들이 정당 창당을 시도했으나, 인구가 부족한 지금은 시기상조라는 의견으로 철회되었다. 현재까지 정당은 존재하지 않는다.

외교

외교통령이 각국 대사를 역임하며, 수교국은 다음과 같다.

국방

국방부에서 담당하며, 전직 대통령인 쑤가 장관으로 있다. 스카 돌격소총과 칼을 보유하고 있다. 병력은 현피병, 사이버군, 스파이 축출요원을 둘 예정이다.

언어

한국어를 공용어로 사용한다. 문자 역시 한글을 사용하나 레-아 전쟁 당시 제작된 암호가 있다.

사상

사상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하여 다수결을 중심으로 나라를 운영한다

언론

레프로스퍼 국영방송이 있다. 민영언론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다.

각주

  1. 이로서 평화민국의 국호는 레프로스퍼 평화 자치공화국으로 바뀌었다.

바깥 고리